의왕시의회, 시 주요사업 현장 확인으로 철저한 행정사무감사
상태바
의왕시의회, 시 주요사업 현장 확인으로 철저한 행정사무감사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0.06.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청 전경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근)은 9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시 주요사업 현장을 직접 보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지는 총 9개소장안지구 물순환 장치 현장을 시작으로, 부곡동 경로당, 의왕시민햇빛발전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현장, 왕송못서길 도로개설현장, 백운호수 물순환 장치 현장, 백운스포츠센터, 백운호수 삼거리 지하차도, 청계천 순으로 현장을 점검했다.

의왕시청 전경 (1)

 

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담당 직원으로부터 각 현장에 대한 사업내용과 소요예산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사업의 필요성과 적정성, 민원해소 대책 사업 추진 상 문제점은 없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았다.

특히, 왕송못서길 도로개설 공사현장에서는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장소와 이어지는 도로인 만큼 박람회 관람객을 맞이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하게 준공될 수 있도록 담당 부서에 당부했다.

의왕시의회 정례회대비 현장점검 (2)

송광의 행감특위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으로 시에서 추진중인 사업의 운영실태문제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현장에서 직접 수집한 자료와 주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해 수준 높은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오는 제267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에 걸쳐 행정 전반과 예산 집행의 적정성 등에 대한 종합적인 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