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도시개발 관련 전문 자문위원회 구성 추진
상태바
의왕도시공사, 도시개발 관련 전문 자문위원회 구성 추진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0.09.1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도시공사 전경

의왕도시공사백운밸리·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의 투명하고 객관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전문 자문위원회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문위원회 구성은 백운 및 장안지구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고, 최근 감사원 감사를 통해 지적된 백운밸리 사업 추진과정에서의 부실 관리감독방지·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새롭게 구성되는 자문위원회는 변호사, 금융 및 건설 전문가, 토지보상, 건설, 도시계획, 회계, 세무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이뤄지며, 관련 행정절차를 거쳐 구성완료하였고 금주부터 자문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앞으로 백운 및 장안지구 PFV 이사회 상정안건에 대한 심도 깊은 자문을 실시하게 되며, 도시공사는 PFV 이사회 개최시 자문내용을 참고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자문위원회 운영으로 PFV 이사회 상정안에 대한 전문적이고 공정한 검토가 이루어짐으로써 사업비 과다 지출을 줄이고, 불법행위 예방 및 특혜방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왕도시공사 관계자는 “앞으로 자문위원회를 통해 감사원 지적사례를 사전에 방지하고 보다 객관적이고 투명한 도시개발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백운밸리는 의왕시 학의동 560번지 일원에 4,080세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중이며, 장안지구는 의왕시 삼동 71번지 일원에 1,766세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