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 모락모락 2020 갈미한글축제 개최
상태바
한글이 모락모락 2020 갈미한글축제 개최
  • 의왕미디어저널
  • 승인 2020.10.11 0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면·비대면 병행으로 9일부터 15일까지 각 참여기관 개별개최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한글이 모락모락 2020 갈미한글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갈미한글 축제는 한글을 매개로 2014년부터 매년 갈미한글공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특히, 축제의 전 과정이 의왕시의 대안학교, 작은도서관, 학습마을, 마을공방, 생협 등의 주민 주도로 개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른 축제이다.

올해 개최하는 한글축제 또한 대면과 온라인 방식을 병행하는 행사라는 새로운 방식의 축제를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며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갈미한글축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예년과 달리 갈미한글공원에서 개최하지 않고 각 참여기관에서 개별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일부 프로그램은 밴드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손글씨로 배지만들기’,‘한글호패만들기’,‘살랑살랑 사진자랑’,‘배길백일장’등의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각 참여기관별로 준비되어 있다.

갈미한글축제 홍보 전단지 

 

김상돈 시장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 상황으로 비록 한자리에 모여 얼굴을 마주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는 없지만, 이번 축제를 통해 한글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심신과 가정에 희망의 기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20 갈미한글축제와 관련한 상세 프로그램 및 일정은 갈미한글축제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