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수료식 개최
상태바
의왕시‘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수료식 개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0.10.11 0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으로 높은 취업률 기대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6일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새일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교육훈련인‘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수료식을 가졌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교육이 두 차례 중단되기도 하였고 일부 과정은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여 운영하는 등 교육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날 272시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19명이 수료했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해 동일 과정에서 수료생 20명 전원이 취업하는 100%의 높은 취업률을 나타냈다. 올해 수료생도 공동주택 경리사무원, 기업 사무원 등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수료생 중 6명이 조기취업에 성공하여 지난해와 같은 높은 취업률이 기대되고 있다.

한편, 앞서 새일센터는 지난달 21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기도회 이선미 회장, 이시형 의왕과천지부장, 김미화 안양지부장, 이선우 군포지부장, 관내·외 아파트관리소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 일자리 협력망 자문회의’를 열고 수료생들의 취업지원과 교육 발전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홍석일 시 일자리과장은 “오랜 교육시간에도 열심히 참여해준 수료생들께 축하드린다”면서,“수료한 여러분의 노력이 풍성한 가을걷이처럼 좋은 결실을 맺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취업상담, 교육훈련, 집단상담, 새일인턴,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교육프로그램 참여와 관련한 사항은 031-345-2683~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