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학습동아리와 함께하는‘뒷마당 장터’열려
상태바
의왕시 학습동아리와 함께하는‘뒷마당 장터’열려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0.10.2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리 및 지역주민 52개 팀 참가, 멋진 마스크 선발대회, 경매이벤트 등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25일 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사업에 참여한 사회적기업인 ㈜마켓발견 주관으로 ‘마스크 쓰고 만나는 뒷마당장터’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동아리와 지역 내 삼삼오오 활동하는 모임 총 52개 팀이 참여하여 의미 있는 물품과 작품을 전시․판매 하는 자리로, 소규모공동체들의 활성화를 위한 장(場)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열리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멋진 마스크 선발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경매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공예작품⋅도서⋅의류⋅인테리어 소품 등이 방문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뒷마당장터에 참여한 한 시민은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는 등 일상이 삭막했는데, 가족과 함께 모처럼 야외에서 햇살을 받으며 의미 있는 물건들도 구경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휴일을 보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의왕시에 사는 친구와 함께 온 참여자는 “다양한 소모임들이 활성화되어 있고 그들이 주체가 된 흥미로운 행사가 펼쳐지는 곳에 살고 있는 친구가 부럽다.”며, “중년이 되니 지속적인 활동을 하는 소모임에도 참여하며 의미 있고 즐거운 삶을 살고 싶다”고 말했다.

행사장을 찾은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에서는 앞으로도 소규모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시민들이 배움과 나눔의 기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에 등록동아리는 10월 현재 153개 동아리 1,890명이며,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uiwang.go.kr)에 자세한 등록방법이 안내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

※ 내손2동 주민센터 2,000매, 사랑채노인복지관 1,000매 기부

다사랑 봉사단(단장 최성수)에서 27일 내손2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마스크 3,000매를 기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다사랑 봉사단에서 기부한 3,000매의 마스크는 내손2동 주민센터에 2,000매사랑채노인복지관에 1,000매를 각각 배부하여 지역의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내손2동 주민자치 홍보분과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최성수 단장은 “코로나의 장기화로 마스크 수요가 꾸준함에도 형편이 어려워 쉽게 구하지 못하는 이웃이 많은 걸로 알고 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를 극복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하는 세상 행복한 동행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다사랑 봉사단은 지난 2018년에도 내손2동 저소득 어르신 300명을 모시고 사랑의 짜장봉사 나눔 및 재능기부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