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 첨단산업기업 3곳 선정 유치!!!
상태바
'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 첨단산업기업 3곳 선정 유치!!!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0.11.11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스엔, ㈜SMK,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 12월 용지공급계약 체결

의왕시(김상돈 시장)의왕고천지구 내 첨단산업기업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서 지난 달 30일까지 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 용지 공급 추천대상자모집ㆍ 공모한 바 있다.

시에 따르면 의왕고천지구 기업유치사업은 시의 자족기능회복하고 경제기반 확충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첨단산업 기업유치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의왕고천지구 내 4,762㎡(1440여 평)에 입주할 추천대상자로 ㈜에이스엔, ㈜SMK,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용지공급 추천대상자는 전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기업평가, 사업계획 등을 면밀히 평가해 선정되었으며, 이번 선정된 기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로 추천해 오는 12월 중 용지공급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추천 대상기업 ㈜에이스엔은 환경기술과 DNA(Data, Network, AI)기술을 융합한 첨단 환경장비 솔루션 기업으로, 의왕고천지구 자족1-1 위치에, 지하 4층, 지상 5층, 연면적 17,527㎡의 규모의 첨단 연구시설을 갖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할 계획이다.

의왕고천지구

또한, ㈜SMK, 베셀에어로스페이스㈜ 컨소시엄은 2차전지 개발 및 미래 모빌리티(자동차, 항공)산업을 이끌어갈 첨단기업으로 의왕고천지구 자족2-1, 2-2 위치에, 지하 2층, 지상 7층, 연면적 12,507㎡ 규모의 첨단시스템 R&D 센터로 건립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를 첨단산업 유치와 자족기능 확보를 통한 지역경제기반 강화를 목적으로 조성하여, 첨단산업 인프라 조성과 미래 모빌리티 및 환경 등의 우수인력 유치로 의왕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돈 시장은 “의왕고천지구는 첨단산업 기반자족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의왕시 미래형 혁신경제의 상징적 사업인 의왕고천지구 조성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의왕고천지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기업지원과(031-345-2368)로 연락하면 된다.

의왕고천지구 토지이용계획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