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상하수도요금 고지서' 없어도 납부가능해져
상태바
의왕시, '상하수도요금 고지서' 없어도 납부가능해져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0.11.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동이체 등 집에서도 업무처리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이달 중순부터 상하수도요금 납부 전용홈페이지(https://waterpay.uiwang.go.kr)를 구축한 후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오는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해 실시간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동이체 및 이메일고지서 신청 등의 업무를 집에서도 수용가가 직접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새로운 수납업무시스템 구축으로 그동안 위택스, 금융기관, 유선으로만 가능했던 상하수도요금 카드결제 업무와 자동납부의 신청·해지절차가 보다 간편해질 전망이다.

 

또한, 이사정산도 수도계량기 자가검침 후 고유 수용가번호 전자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실시간 즉시 결제가 가능해져 요금 현금승계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왕시 상하수도요금 시스템은 일반 검색포털, 의왕시홈페이지, 모바일을 통해서 접근이 가능하다. 단, 다세대주택이나 공동주택(아파트)은 전체내역 확인은 가능하나 세대별 요금정산은 기존처럼 공동주택 관리사무실을 통해서 처리해야 한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가상계좌로만 자동납부 되던 것이 신용카드 자동납부로까지 확대되면서 고지서 분실로 인해 납부하지 못했던 문제점들이 해결되고 신용카드로 매월 결제하던 시민들의 불편함이 개선될 전망이다.

 

윤창호 상하수도사업소 소장은 “수도행정 서비스를 향상시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