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도 공공기관 1만 2천여명 전 직원. 코로나19 선제검사 받아
상태바
경기도·도 공공기관 1만 2천여명 전 직원. 코로나19 선제검사 받아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1.16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증상 감염자 찾아 감염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
경기도, 13~19일 도 및 공공기관 모든 직종 근무자 1만2천여명 대상 코로나19 PCR검사

경기도13일부터 19일까지 전 직원 대상 코로나19 선제검사를 실시한다.

코로나19 무증상 감염자인해 발생할 수 있는 대규모 집단 감염을 막기 위한 선제적 대응 조치다.

검사대상도 및 공공기관 일반직․공무직모든 직종 근무자 전원으로, 총 1만2천여 명(소방본부는 자체 추진 중)이다. 대민접촉이 잦은 직원부터 실시하며 검사기간과 검사시간을 분산해 행정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정확도가장 높은 검사방식인 비인두도말 PCR검사로 민간 전문기관에서 진행한다. 본청북부청, 인재개발원 3곳에 검사소를 설치해 현장 검사를 실시한다.

확진자 판정 시에는 보건소에 통지하고 완치 시까지 격리 치료하며, 밀접 접촉자는 즉시 자가격리 조치할 계획이다. 확진자․접촉자 발생부서 사무실은 일시폐쇄하고 소독을 실시해 확산가능성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공공기관에서의 집단감염은 행정공백으로 인한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민업무로 인해 지역사회감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며 “경기도 직원들이 업무에 전념을 다하고 도민 여러분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이번 선제적 검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