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시민들의 성공취업 위한 맞춤형 직무특화교육 운영
상태바
의왕시, 시민들의 성공취업 위한 맞춤형 직무특화교육 운영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2.19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ERP정보관리사(생산/물류) 자격대비반,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모집

의왕시 일자리센터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성공취업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직무특화교육 교육생모집한다.

올해는 중장년층교육수요코로나19 상황고려하여 집합․온라인 교육개설하였으며,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 ERP정보관리사(생산/물류) 자격대비반, 영상제작․편집과정, 취업특강 7개 과정총 11회 운영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3월진행되는 ‘ERP정보관리사(생산/물류) 자격대비반’과‘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이다.

ERP정보관리사(생산/물류) 자격대비반’은 온라인교육으로 3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되며, 교육인원은 15명으로 만50세 이하 생산․물류관련 취업희망자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24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신청서를 이메일(haeah@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은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과정으로 3월 24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되며, 교육인원은 10명, 모집기간은 2월 24일부터 26일까지로 일자리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만65세 이하 의왕시민 중 해당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인원보다 접수인원이 많을 경우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또한,‘ERP정보관리사(생산/물류) 자격대비반’은 교육비교재비전액 지원하고, ‘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은 교육비의 80% 지원된다.

아울러, 교육수료 후에는 조기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전담 상담사의 1:1 개인별 맞춤 컨설팅일자리알선, 동행면접 등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참가신청서는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의왕일자리센터(031-345-2466~8)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