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일·공휴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결식아동 급식지원 카드 도입
상태바
토·일·공휴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결식아동 급식지원 카드 도입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3.07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급식지원 G-드림카드 3월 6일 시행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오는 3월 6일부터 아동들의 급식지원을 위한 G-드림카드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아동급식카드 G-드림카드는 대상 아동들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토·일·공휴일급식을 할 수 있는 카드로, 매월 이용 가능금액시에서 카드로 충전해 주면 이용 아동들은 비씨카드 가맹점인 관내 음식점과 편의점 등에서 도시락과 식사를 이용할 수 있다.

시에서는 그동안 결식아동들에게 평일에는 급식 도시락을, 토·일·공휴일에는 대체식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지난해 이용아동들의 만족도 조사결과 전체 응답자 중 131명인 84.3%의 아동들이 G-드림카드 도입찬성하여 이번에 시행하게 되었다.

이에 시에서는 올해 초부터 G-드림카드 도입을 위해 농협은행 G-드림카드 사업단과 사업추진 협의를 거쳐 대상아동 385명과 비씨카드가맹점 1,221개소에 G-드림카드 시행 안내문을 발송하였고, G-드림카드 시스템 운영과 관련해 6개동 주민센터 담당자 교육을 진행했다.

G-드림카드 1식 당 6,000원, 1일 최대 12,000원을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이용한도, 카드사용내역, 이용가능 가맹점 조회 등은 G-드림카드 홈페이지(http://gdream.gg.go.kr) 및 NH앱 캐시(http://app.nhdream.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윤주 여성아동과장은 “시에서는 결식아동들에게 평일에 지원되고 있는 도시락 배달의 질을 높이고, 토·일·공휴일에는 아동들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G-드림카드를 도입 시행하는 등 결식우려아동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