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청년 멘토링 인턴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의왕청년 멘토링 인턴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3.13 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턴기간 3개월 및 정규직 전환 3개월 인건비 지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021년 청년 고용창출을 위한 신규사업으로 ‘의왕청년 멘토링 인턴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시에서는 2019년부터 매년 청년들이 선호하는 4개의 주요 직무에 대한 각각의 멘토를 섭외하여 하루 동안 이론과 프로젝트 수행실습을 경험해보는 원데이 직무캠프2회씩 운영하였으나, 이후 현장실습 및 취업으로의 연계가 아쉬웠던 점을 보완하여 올해 ‘의왕청년 멘토링 인턴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의왕청년 멘토링 인턴사업’은 원데이 직무캠프 수강생 중 면접을 통해 인턴사원으로 선발하게 되며, 인턴기간 3개월 동안 인건비의 80%를 매달 16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게 된다. 또한, 인턴기간 종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 시 3개월인건비를 추가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의왕청년 멘토링 인턴지원 사업 (1)

모집 대상 기업은 직무별 현장실습이 가능한 관내 고용보험 가입자 수 5인 이상 사업장이며,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시 일자리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홍석일 일자리과장은 “청년실업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청년 고용창출을 위한 대책이 절실한 시기”라고 말하며, “시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의왕청년 멘토링 인턴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의왕청년 멘토링 인턴지원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여 참가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구비해 일자리과 청년정책팀방문접수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031-345-271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