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1 꿈드림 멘토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1 꿈드림 멘토단 발대식 개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3.18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 멘토단 발대식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부순)는 지난 12일 의왕시 꿈드림 멘토단 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꿈드림 멘토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앞으로의 멘토링 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위촉장을 수여함으로써 ‘꿈드림 멘토단’으로서의 소속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멘토-멘티 화합의장 운영, 멘토단 교육 및 평가회의 운영 등 멘토링 주요 안건에 대한 논의를 통해 구체적인 2021년 멘토링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해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운영방식을 도입하였으며,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중 20명의 청소년이 검정고시 합격하고(고졸 15명, 중졸 4명, 초졸 1명), 7명의 청소년이 대학에 진학했다.

멘토단 발대식에 참여한 의왕시 꿈드림 멘토 유ㅇㅇ(여,27세)은 “꿈드림 멘토단 활동을 시작한지 벌써 1년이 넘었는데, 다양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만날 때마다 항상 새롭다.”며, “이런 소중한 기회를 주신 꿈드림 센터와 실무자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정부순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멘토링 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멘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멘토단 발대식을 통해 멘토 활동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멘토링의 방향성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의 개인별 욕구를 파악하여 원하는 분야의 학습, 자립, 활동, 상담,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459-13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