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차없는 거리 추진'으로 보행자 안전확보 및 부곡도깨비시장 활성화 기대
상태바
의왕시, '차없는 거리 추진'으로 보행자 안전확보 및 부곡도깨비시장 활성화 기대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3.25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곡도깨비시장 ‘차 없는 거리’ 추진 실무 간담회 (1)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9일 의왕경찰서, 부곡도깨비시장 상인회, 신우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모여 ‘부곡도깨비시장 차 없는 거리 조성 실무 간담회’를 가졌다.

의왕시 부곡동 지역은 도시개발을 통해 많은 인구가 유입되고 있어 부곡도깨비시장을 통행하는 이용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그동안 시장 내 차량 통행이 잦아 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보행자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시에서는 부곡도깨비시장을 통행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현재 일방통행으로 지정되어 있는 시장 내 도로 약 200m에 대해 차 없는 거리 조성을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추진방안검토해 왔다.

부곡도깨비시장 ‘차 없는 거리’ 추진 실무 간담회 (2)

이날 실무회의에서는 차 없는 거리 구간 내 거주민의 차량 통행문제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향후 추진일정을 협의했으며, 참석자들은 차 없는 거리가 조속히 조성되어야 한다는데 공감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오복환 경제환경국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부곡도깨비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경찰서, 상인, 지역주민 등과 합심하여 빠른 시일 내에 차 없는 거리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