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예방접종 시작!
상태바
의왕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예방접종 시작!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4.17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15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체육관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15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왕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체육관)에서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접종시작했다.

시에 배정된 백신은 4트레이 4,680도즈1차 접종 목표2,340명이며 집단 감염 방지를 위해 주야간 보호센터 이용자 종사자우선으로 접종이 이뤄지고, 75세 이상 어르신은 고령자 우선 접종 방침에 따라 순서대로 접종이 이뤄진다.

의왕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산 예방접종 시작

예방접종센터 운영시간은 평일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거동 불편어르신, 교통사각지대 거주 등 이동에 제한이 있는 어르신들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각 동별로 거점을 지정해 셔틀버스 1대씩평일 오전·오후 일 2회씩 운영한다.

또한, 백신 접종은 코로나19 백신 폐기량 최소화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이뤄지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당일 접종하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해 예방접종 예비명단을 별도로 편성하여 폐기되는 백신의 양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접종을 마친 어르신들은 예방접종센터에서 예진의사의 판단에 따라 일정시간 대기하며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면밀히 관찰한 후 귀가할 예정이며, 이상반응을 보일 경우 현장에 대기하고 있는 간호사와 응급차를 이용해 즉각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김상돈 시장은, "백신 수급상황에 맞춰 신속히 모든 시민들에게 백신접종이 이루어질수록 노력하고, 시민들 안전에 최우선울 두고 모든 상황에 대비하여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접종과 집단 면역력 확보에 노력을 당부했다.

예방접종센터 경비는 51사단과 의왕경찰서로 구성된 군·경 합동 상황실24시간 운영하여 우발상황에 대비하고, 화이자 백신 보호 및 예방접종센터 경비를 맡게 된다.

김상돈 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의 첫 접종이 시작되는 만큼 백신 수급상황에 맞춰 가능한 신속히 모든 시민들에게 백신접종이 이루어질수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비하여 철저히 준비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께서는 모두 접종하셔서 집단 면역력 확보에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날 김 시장은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중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자격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주민들의 예방접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6일 의왕시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김 시장은백신 접종으로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고, 일상생활로 빨리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시민 여러분께서는 백신의 안전성에 대해 불안해하지 마시고

본인 순서대로 접종에 응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상돈 시장은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자격으로 주민들의 예방접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백신을 접종했다.
김상돈 시장, 의왕시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전 준비중...

한편, 의왕시에서는 75세 어르신 접종대상자 8,551명을 대상으로 각동 통장 및 직원들이 사전 동의서를 92%인 7,864명을 징구하여 87.6%인 7,864명의 동의서를 받았다.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 예방접종센터 콜센터(031-429-1339) 및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