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알기쉬운 지방세 종합안내 책자 발간
상태바
의왕시, 알기쉬운 지방세 종합안내 책자 발간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4.26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알기 쉬운 지방세 종합안내 책자 발간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기업체, 세무대리인, 납세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방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알기쉬운 지방세 종합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에는 2021년 달라지는 지방세 법령개정에 대한 주요내용과 취득세, 재산세 등 11개 세목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지방세 감면제도, 수정신고, 경정청구, 가산세 제도, 최신 유권해석 사례 등 다양한 내용들이 이해하기 쉽게 상세히 담겨져 있어 기업들의 지방세 이해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21년 알기쉬운 지방세 종합안내’자료는 의왕시 홈페이지를 통해 문서로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책자가 필요한 시민은 5월 31일까지 의왕시청 세정과를 방문해 수령하거나, 전화(☎031-345-3701~4)로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송인권 세정과장은 “이번 책자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쉽게 지방세 제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책자는 26일부터 사업체 통계조사, 기업지원 부서 등을 통해 의왕시 관내 기업들에게 배부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