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로 ‘국제 가족관계 번역서비스 민원서류' 의왕시에서 도와드립니다.
상태바
전국 최초로 ‘국제 가족관계 번역서비스 민원서류' 의왕시에서 도와드립니다.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5.01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혼인·출산 등과 관련한 '국제 가족관계번역서비스' 협약식

의왕시(시장 김상돈) 29일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성순)와 함께 ‘국제 가족관계 번역서비스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제 가족관계 번역서비스 지원 사업’은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국제 혼인·출생 신고 등 점차 증가하는 국제 가족관계 신고에 필요한 서류의 번역 서비스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 정성순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협약 내용에는 △의왕시는 많은 시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자 발굴과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통․번역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 가족관계 신고에 필요한 번역이나 복잡한 서류 준비에 어려움을 겪었던 시민들의 불편이 다소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제 혼인, 출생 신고를 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많았는데, 오늘 협약을 통해 복잡한 서류 준비와 번역문제의 불편이 다소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불편을 미리 알고, 시민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