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GTX-C노선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 촉구 성명서' 발표
상태바
의왕시의회, 'GTX-C노선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 촉구 성명서' 발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5.14 0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의회, 'GTX-C노선 의왕역 정차촉구 성명서' 발표 (1)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가 13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성명서는 의왕시의회 의원들이 GTX-C 노선의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를 위하여 국토교통부와 민간사업자에게 물심양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 번 대내·외적으로 밝히기 위한 것이다.

시의회는 민간사업자에게 “의왕역의 추가 정차에 따른 이점을 면밀히 분석하여, 국토교통부에 제출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민간투자시설사업의 신청서에 의왕역을 포함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의왕시의회, 'GTX-C노선 의왕역 정차촉구 성명서' 발표 (2)

이는 국토교통부가 지난 12월 GTX-C노선에 대한 사업 기본계획을 고시하면서 민간사업자의 투자 제안을 토대로 추가 정거장최대 3개까지 설치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어, 오는 21일까지 국토교통부에 제출하는 민간투자 제안서에 의왕역 포함여부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또한, 국토교통부에는 “지역균형 발전과 공동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교통대책인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를 포함한 사업제안서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라”고 촉구했다.

윤미경 의장은 “시의회는 GTX-C노선 의왕역 정차 기본계획 반영을 위한 촉구 결의 및 민간투자시설사업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 제안 양해각서 동의안을 승인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GTX-C노선의 의왕역 정차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의왕시민의 염원인 GTX-C노선 의왕역 추가정차가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시의회는 이날 발표한 성명서를 의왕시민의 열망을 담아 관계기관에 보내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