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자금 선순환 통해 지역경제 살린다" .의왕사랑 상품권 40억 원 추가 발행
상태바
"지역자금 선순환 통해 지역경제 살린다" .의왕사랑 상품권 40억 원 추가 발행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5.23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의왕사랑 상품권' 40억 원 추가 발행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의왕사랑 상품권'의 발행액을 확대해 골목상권소상공인을 더욱 든든하게 지원할 전망이다.

시는 의왕사랑 상품권을 올해 160억 원 규모로 발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위기와 시민들의 높은 관심 및 구매율 등을 반영하여 200억 원까지 확대 발행한다는 계획이다.

의왕사랑 상품권은 20일 현재 124억 원(종이형 13억, 카드형 111억)이 판매되었으며, 주 사용처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을 비롯해 소매점, 학원, 전통시장 등으로 지역자금 선순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상돈 시장은 “의왕사랑 상품권은 시민과 소상공인이 상생할 수 있는 맞춤형 경제정책”이라며 “시민의 이용 편의성을 높여 생활 속 소비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의왕사랑 상품권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의왕사랑 상품권과 결합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