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의왕시, 성평등 문화확산 위한 실천협약 체결
상태바
여성친화도시 의왕시, 성평등 문화확산 위한 실천협약 체결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5.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 협약식(1) (김철환 의왕상공회의소회장, 지명숙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돈 의왕시장, 안기남 의왕경찰서장, 홍성길 의왕소방서장)

의왕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왕경찰서·의왕소방서·의왕상공회의소 상호 협력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경찰서, 의왕소방서, 의왕상공회의소와 함께‘의왕시 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실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의 연이은 발생으로 조직 내 성평등한 문화조성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지난 4월 의왕시에서 선도적으로 시작한‘의왕시 성평등한 조직문화 만들기’를 공공 및 민간분야로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김상돈 의왕시장, 지명숙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안기남 의왕경찰서장, 홍성길 의왕소방서장, 김철환 의왕상공회의소 회장이 서명한 협약서에는 성평등한 조직문화 개선, 성희롱 예방, 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기관별 과제 실천 및 유기적인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의왕시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 협약식 (2)

김상돈 시장은“성평등 문화의 실천을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성평등한 가치공유를 통해 조직 구성원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의왕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