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1 신규 위원 위촉 및 올해 4번째 정기회의 열려
상태바
의왕시, 2021 신규 위원 위촉 및 올해 4번째 정기회의 열려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5.2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개최 및 정기회의 (1)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참여위원회의 신규위원 위촉식과 함께 4차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해 아동참여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는 올해 추가로 모집한 14명신규위원들위촉장 수여와 함께 활동 다짐문 선서,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총 42명초․중․고생으로 구성된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4대권리참여권을 보장하고,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10가지 원칙 중 아동의 참여 원칙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 구성된 아동 참여기구로 그동안 주로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하였으나 이번에는 신규 위원 위촉과 더불어 위원장 선출, 2021년 활동분야 선정의 안건 등을 논의하기 위해 대면회의로 진행했다.

2021년 아동참여위원들은 아동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아동인권 옹호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세부적으로는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활동, 아동권리교육 교재개발 연구와 아동권리주간행사 아동축제 기획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아동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개최 및 정기회의 (2)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에서는 아동참여위원회를 통해서 크고 작은 아동관련 정책에 아동의 의견을 물어보고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의왕시 아동대표하는 아동참여위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의왕시 아동을 대표하는 아동참여자치기구로 아동들의 의견 수렴 및 시정반영, 정책수립, 주민참여예산제 등의 활동을 통해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