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우수지자체 기관 표창
상태바
의왕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우수지자체 기관 표창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6.02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보건복지부 선정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부문’ 우수지자체 선정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한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부문’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겨울철 전국단위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기간 동안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23개 우수지자체를 선정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복지상담 가구가 증가될 것으로 예측하여 ‘원스톱 통합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재개발로 인한 위기가구 발생에 대응하기 위해 이주 예정지를 중심으로 집중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등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987명을 적기에 발굴 및 지원하여 전년대비 실적219% 증가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의왕시는 특수시책으로 저소득 단독가구 생활실태조사 ‘함께 똑똑(knock knock) 해요’와 긴급생계비 및 국민기초생활 신규수급자에 대한 ‘한번 더 방문’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촘촘한 안전망 구축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우수지자체 표창 

김상돈 의왕시장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조사에서 의왕시가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복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