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틀간 지역 어르신 위한 'YES마켓' 운영
상태바
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틀간 지역 어르신 위한 'YES마켓' 운영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6.11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YES마켓’ 운영으로 ,지역 어르신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 소외계층 위해 지원

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과 10일 이틀간 사랑채노인복지관과 갈미한글공원 일대에서 지역 농특산물 판매 및 재활용을 위한 ‘YES마켓’을 운영했다.

지역 착한 소비활동권장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YES마켓’에서는 지역의 어르신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 의왕시니어클럽, 아름채·사랑채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이 생산한 가공품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의 재판매도 하고 있다. 또한,‘YES마켓’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지역의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시민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현지의 신선한 로컬 푸드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으며, 동시에 주변의 소외계층을 돕는 나눔도 실천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의왕시 정신건강복지센터우울증스트레스 검사와 행가래로 의왕가정성상담소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라데이 캠페인’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웃과 나누며,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도움을 주는 뜻깊은 일에 참여해주신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및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민·관이 함께 지역공동체를 회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양한 지역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적극 협력하여 나눔문화 전파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YES마켓 (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