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 희망울타리’보증금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의왕시, ‘의왕 희망울타리’보증금 지원사업 추진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6.26 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 지원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주거취약계층 보증금 지원사업인 ‘의왕 희망울타리’사업을 추진한다.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 지원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주거취약계층 보증금 지원사업인 ‘의왕 희망울타리’사업을 추진한다.

코로나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위해 올해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의왕 희망울타리’사업은 공공임대주택 입주(예정)자 거주자신용불량·극저신용등급의 사유로 대출 등의 방법으로 보증금을 마련하지 못해 주거취약상태가 지속되는 분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예를 들어, 전세임대주택에 선정되어 입주예정인 기초생활보장 수급자가 500만원의 본인부담금 중 본인재산 외 보증금 추가 마련이 필요하지만 신용불량으로 대출이 어려워 보증금을 마련할 수 없는 경우 ‘의왕 희망울타리’사업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의왕 희망울타리 보증금 지원 

지난 4월 청계동에 거주하는 박모씨(만 59세)는 시의 도움으로 ‘의왕 희망울타리’사업의 지원을 받아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게 됐다.

보증금 지원을 받은 박모씨는 “보증금을 마련하지 못해 폐가나 다름없는 곳에서 생활했는데, 시의 도움으로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게 되었다.”며 “새 보금자리에서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생각에 정말 기쁘고,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의왕 희망울타리’사업은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상담을 통해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 후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