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오매기지구 개발사업추진'에 청신호 탄력받나?
상태바
'의왕 오매기지구 개발사업추진'에 청신호 탄력받나?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8.13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간 보류되고 있는‘의왕오매기지구 개발사업’에 청신호가 커졌다.

지난 8월 5일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의왕시 균형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상생 협력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 이헌욱 사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핵심은 수년째 보류중인 의왕오매기 개발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으며, 신속하고 안정성 있는 공공주도 개발사업 방안을 논의했다.

의왕시 오전동 일원 약 30만㎡부지에 조성 예정인 오매기지구는 주거·상업·문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복합단지로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의왕시·경기주택도시공사(GH) ‘지역상생 협력’손을 맞잡았다.

 

의왕오매기지구 사업추진(경기주택도시공사 이헌욱 사장 간담회) (1)

 

그동안 의왕오매기지구는 수차례 개발사업을 추진하였으나, 의왕백운밸리, 장안지구 주택지구 조성사업에 따른 후순위사업으로 수년간 중단되었다. 

의왕백운밸리 및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 완료가 가시권으로 들어옴에 따라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으며, 공공주도 개발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의왕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등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의왕시는 이르면 이달중 건축허가제한과 토지거래 허가구역 지정 등 부동산 투기 방지를 위해 면밀한 검토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 숙원사업으로 수년째 중지되고 있는 의왕오매기지구 사업의 시작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며“속도감 있게 사업을 진행하여 지역민들의 개발행정 신뢰감을 향상시키겠다.”고 전했다.

의왕오매기지구 사업추진(경기주택도시공사 이헌욱 사장 간담회) (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