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농기원, ‘곤충창업 현장실습’ 참여자 모집
상태바
도 농기원, ‘곤충창업 현장실습’ 참여자 모집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8.18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집인원 : 곤충사육을 희망하는 경기도민 50명

○ 교육곤충 : 갈색거저리, 흰점박이꽃무지,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 교육내용 : 이론·실습, 먹이원 제조, 판매 방법 등 차수별 3일간 농가방문 교육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도내 8곳의 곤충사육 우수농장에서 사육 과정 전반을 배울 수 있는 ‘곤충창업 현장실습’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곤충사육 우수농장에서 사육 과정 전반을 배울 수 있는 ‘곤충창업 현장실습’ 참여자를 모집한다.

곤충창업 현장실습은 교육생이 배우고 싶은 곤충을 직접 선택해 농기원이 선정한 우수 사육농장에서 사육 과정 전반에 대해 이론부터 실습까지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도내 8곳의 농장 운영자들이 직접 자신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곤충창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 농기원은 지난 3월 최초로 곤충창업 관련 현장교육을 실시해 참여자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추가 교육에 대한 요청이 많아 하반기에 다시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곤충사육을 희망하는 도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50명을 모집한다. 교육 곤충은 갈색거저리, 흰점박이꽃무지,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 수요도높은 4종으로, 희망자는 다음달 15일까지 배움 희망 곤충을 선택해 경기곤충페스티벌 홈페이지(https://blog.naver.com/ggbug20)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교육생은 오는 10월까지 동일 곤충 교육희망자 4~5명과 함께 차수에 따라 3일간 현장(농가)에서 ▲분야별 곤충 사육 이론 ▲곤충사육시설 설치 방법 ▲곤충사육 방법 실습 ▲곤충 먹이원 제조 ▲판매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김석철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곤충은 종류별로 사육방법이나 판매방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인 교육은 한계가 있다”며 “이번 교육은 같은 종류의 곤충에 대해 배우고 싶은 교육생끼리 모여 실제 현장에서 실용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각자의 창업에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