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부문별 모범시민 6명 '시민대상 수상자' 선정...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상태바
의왕시, 부문별 모범시민 6명 '시민대상 수상자' 선정...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9.01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는 제29회 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부문별 모범시민 6명을 시민대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했다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27일 제29회 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시정발전을 위해 애써 온 부문별 모범시민 6명시민대상 수상자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의왕 시민대상은 시민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여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0일까지 6개 부문(사회봉사, 효행, 체육, 문화예술, 교육․보건․환경, 지역발전)의 시민대상 후보자를 공모한 결과 6개 분야에 총 21명을 추천받았다.

사회봉사부문 신성호(59세·남)씨, 효행부문 유인숙(52세·여)씨, 문화예술부문 박용빈(69세·남)씨, 체육부문 음영도(63세·남)씨, 교육·환경·보건부문 김승호(40세·남)씨, 지역발전부문 김철환(66세·남)씨이다!!!

 ‘제29회 의왕시 시민대상' 신성호(사회봉사)

사회봉사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신성호씨는 헌신적이고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내손2동 새마을지도자, 방위협의회, 청소년 지도위원 및 자율방범대 고문 등으로 활동하며 야간 자율방범활동과 재난 방지 등을 통한 지역사회 봉사에 헌신하였고,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며 이웃사랑과 봉사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봉사공로를 인정받았다.

 ‘제29회 의왕시 시민대상' 유인숙(효행)

효행부문 수상자 유인숙씨는 항상 겸손한 자세로 웃어른을 공경하며 남다른 효심과 긍정적인 마음으로 장애를 가진 시모, 남편과 열심히 생활하며, 남다른 희생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어 효행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29회 의왕시 시민대상' 박용빈(문화예술)

문화예술부문 수상자 박용빈씨는 오랜 기간 의왕문화원에서 서예 강사로 활동 하면서 초보 회원들을 전문가 수준으로 끌어올려 서예문인화 저변을 확대하고 의왕백운서예문인화대전을 전국서예문인화대전으로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29회 의왕시 시민대상' 음영도(체육)

체육부문 수상자 음영도씨는 의왕시생활체육회장으로 재임하며 체육활동을 왕성하게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아 체육인의 화합된 분위기를 조성하고 생활체육회 모임을 지역 교류의 장으로 승화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 시민대상 김승호(교육환경보건)

교육·환경·보건부문 수상자인 김승호씨는 전국 최초 ‘기억마루 치매카페’ 운영으로 지역사회에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치매환자에게 삶의 활력을 제공 하는 등 의왕시 치매관리사업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29회 의왕시 시민대상' 김철환(지역발전)

마지막으로 지역발전부문 수상자 김철환씨는 의왕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하며 확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경제발전 기여는 물론, 인재육성, 교정, 치안, 출소자 재정착을 위한 취업알선 등 다양한 분야에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교정위원으로 만났던 수용자 99명을 자신이 운영하는 기업에 취업시키고 보호관찰 청소년에게도 장학금을 지원 하는 등 다양하고 꾸준한 선행을 베풀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이날 선정된 시민대상 수상자는 2021년 의왕시민의 날(10. 6.) 기념식에서 시상 할 예정이며, 시청 민원실 앞에 위치한 시민대상 기념석에 성명이 새겨진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