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1년 의왕학습레일 개최....코로나19 상황에서도 연인원 1만여 명이 참여해!
상태바
의왕시, 2021년 의왕학습레일 개최....코로나19 상황에서도 연인원 1만여 명이 참여해!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12.28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왕학습레일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1)

의왕시는 지난 23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의왕인생대학, 인생도서관, 평생학습매니저 등 관계자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시 평생학습브랜드 의왕학습레일의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의왕학습레일 사업 중 하나인 ‘인생도서관 사람책’의 차수진 외 3인의 크리스마스 메들리 피아노 4중주 공연으로 시작 된 이 날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배움과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 거점기관으로 활동할 담꽃협동조합 외 2개소와의 업무협약 및 현판 전달식이 이뤄졌다.

또한, 사업 활성화를 위해 홍보, 모니터링, 수요조사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시민활동가 평생학습매니저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올 해 처음 실시한 평생학습 시민 제안 공모사업 ‘의왕지식마켓’ 수상자 5명의 시상이 함께 진행됐다.

▲ 의왕학습레일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2)

신규 거점기관 담꽃협동조합 이지원 이사장은 “2020년 의왕인생대학에서 개설한 꽃차 강좌 수강이후 자격증 취득과 관련교육을 이수한 후 협동조합을 설립했다”며 “배운 것을 지역주민들과 나눠 배움과 나눔이 선순환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올 한해 의왕학습레일 사업을 통해 의왕인생대학 98강좌 6,632명, 인생도서관 129회 3,459명 등 연인원 1만여 명이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밝히며, “2022년에도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만들기 위해 평생학습을 폭 넓게 펼쳐 나갈 계획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의왕학습레일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