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종량제봉투 디자인 변경
상태바
의왕시, 종량제봉투 디자인 변경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2.02.2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어 병행표기, 배출가능 품목 표시, 생활폐기물 배출요령 QR코드 삽입
▲ 종량제붕투 변경안내 안내문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확산을 위해 종량제봉투 디자인변경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종량제봉투는 한글로만 표기돼 외국인 거주자 및 다문화 가정에서 종량제봉투 사용방법을 이해하기 어렵고, 텍스트 중심 표기로 생활 폐기물 배출요령에 대한 신속한 정보전달이 어려웠다.

이에 시는 종량제봉투영어, 중국어외국어 병행 표기하고, 간단한 그림문자인 픽토그램을 활용해 배출 불가능한 품목을 표시했다.

또한 생활폐기물 배출요령 홍보를 위해 종량제봉투에 QR코드를 삽입, 의왕시 홈페이지 청소정보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시 홈페이지 청소정보에서는 쓰레기 배출방법 뿐 아니라 종량제봉투 판매소 현황, 대형폐기물 배출신청 방법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종량제봉투는 소진 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디자인 변경된 종량제 봉투는 판매처의 상황에 따라 기존 봉투의 재고 소진 시 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홍미경 청소과장은 “새롭게 변경된 종량제봉투가 시민들이 쓰레기를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올해부터 출생, 입양신고를 하는 세대에 신생아가 1년 동안 사용할 종량제 봉투 1,200L 무상지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