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26회 의왕시 청소년음악제 개최
상태바
의왕시, 제26회 의왕시 청소년음악제 개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2.10.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
▲ 의왕시 청소년 음악제(1)

의왕시 청소년들의 음악 축제인 ‘제26회 의왕시 청소년음악제’가 지난 22일 의왕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의왕시학원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음악제에는 피아노, 관현악, 성악 부문에 총 123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펼쳤다.

의왕시 청소년 음악제는 청소년들의 음악적 소질을 계발하고,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로, 작년까지 온라인 경연을 해오다 2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돼 참석한 청소년들과 시민들은 남다른 감회에 젖었다.

대회 결과 총 3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피아노 부문(백운초2 곽윤재, 의왕덕성초3 이제하, 백운초6 김용혜, 의왕중2 나예담) 및 성악 부문(부곡중2 진화랑) 총 5명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최우수상 피아노 부문(백운초2 김다민 등 5명) ▲우수상 피아노 부문(의왕초4 이종문 등 4명, 4핸즈 1팀), 관현악 부문(내동초2 전민규) ▲금상 피아노 부문(의왕덕성초2 김나현 등 5명) ▲은상 피아노 부문(의왕초2 이다연 등 5명) ▲동상 피아노 부문(부곡초2 조유빈 등 5명) 등이 수상을 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청소년 음악제는 올해로 26회를 맞은 오랜 전통을 가진 행사로, 오늘 참가한 청소년들 모두 청소년음악제 준비를 위한 도전만으로도 커다란 성장의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의왕시는 앞으로도 청소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의왕시 청소년 음악제(2)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