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사례 중심 교육,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대
상태바
의왕, 사례 중심 교육,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대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2.11.24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과정' 수료식 개최(1)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8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한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6회에 걸쳐 마을활동가에 대한 이해와 마을계획 수립을 위한 이론 수업과 더불어 2022년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의왕시 신규마을(내손모아행복학습마을, 올랑올랑교동학습마을)의 운영사례와 의왕시 평생학습마을(배꽃피는행복학습마을, 청계나눔행복학습마을)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공모사업, 사회공헌활동, 주민 학습동아리 운영에 대한 사례공유로 이뤄졌다.

▲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과정' 수료식 개최(2)

또한 수료식에서는 내가 사는 지역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마을계획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등 마을활동가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부곡동 주민은 “평생학습마을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고, 교육 과정을 통해 세운 마을계획을 현실에 적용하기 위해 학습모임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혁천 의왕시 평생교육원장은 “이 과정이 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우리가 살고있는 의왕과 마을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모두가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며 “이번 과정에서 계획된 마을계획이 지역과 마을의 특성을 살려 실행될 수 있도록 신규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육성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