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 운영…12~14일 댕댕이들 ‘어서오~개’
상태바
안양시,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 운영…12~14일 댕댕이들 ‘어서오~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5.19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산체육공원 잔디광장…산책 매너 교육, 행동교정 상담도 운영

최대호 시장 “하반기도 놀이터 운영…반려동물, 가족 행복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쓸 것”
▲안양시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

안양시가 비산체육공원 잔디광장(인라인롤러경기장 옆)에서 오는 12~14일 반려견이 목줄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동식 놀이터는 반려견 놀이기구, 볼풀장, 포토존 등을 설치해 반려견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용대상은 관내 반려동물 가족으로, 동물등록이 되어있고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한 반려견과 보호자이다. 이용시간은 안전을 위해 중·소형견(체고 40㎝ 이하)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형견(체고 40㎝ 초과)은 오후 4시~6시로 나눠 운영된다.

놀이터 이용을 희망하는 반려동물 가족은 카카오톡 채널 ‘안양시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 또는 시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사전 예약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 후 입장할 수 있다.

▲안양시가 오는 12-14일까지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를 운영한다(사진은 2022년 10월 30일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한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모습)

이와 함께, 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안양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용 당일 반려동물 가족은 현장 접수 후, 전문 훈련사에게 행동교정 상담(오전 10~12시, 오후 1시~3시, 오후 4시~5시)과 산책 매너 교육(오전 11~12시, 오후 2시~3시, 오후 4시~5시)을 받아볼 수 있다.

3일간 운영하는 이동식 놀이터, 행동교정 상담, 산책 매너 교육 등은 모두 무료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반려동물 가족이 급증하고 함께할 수 있는 공간 수요도 증가하는 만큼 하반기에도 이동식 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가족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 동물 복지 증진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