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 개소
상태바
과천시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 개소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5.2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존 갈현동 갈현동과 원문동으로 분동 후 1일 임시청사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편의 시설부지 내 개소
▲과천시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 개소식(1)

과천시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 개청식이 2일 열린 가운데, 신계용 과천시장과 관내 주요 기업, 기관 및 단체, 시민이 함께 참석해 축하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 개소로 지정타에 입주한 시민 여러분과 기업에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우리 과천의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는 벅찬 마음으로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 개소 행사에서는 지정타 입주기업의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과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부스를 설치해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센터’ 홍보와 기업 봉사 상담을 진행했다.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이하, 지정타) 입주 인구증가에 따른 행정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를 지정타 스마트케이타워 B동(과천대로7길 26) 지상 1층(111호)에 지난 1일 개소했다.

앞서, 과천시는 2021년 9월, 행정구역 조정 기본계획을 수립해 기존의 갈현동을 과천지식정보타운 경계선과 과천벌말로를 기준으로 원문동과 갈현동으로 분동했다.

▲과천시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 개소식(2)

분동에 따라, 기존 갈현동 행정복지센터는 원문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름이 변경되며, 갈현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정타 공공부지1 지역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연면적 3,600㎡)로 지어질 예정이다.

과천시는 갈현동 행정복지센터가 건립되는 2026년 상반기까지 이번에 개소한 임시청사에서 행정 민원 업무를 처리한다.

과천시는 조성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지정타의 여건을 감안하여 시민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버스 증차 운영 등 대중교통 보완책을 추진하고, 야간순찰 등을 통한 안전 확보, 찾아가는 자원봉사 상담 등으로 조기 정착과 생활 안정을 돕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과천시는 2022년 11월부터 임시청사 개소 이전까지 갈현동 현장민원실을 운영하여 입주민의 민원 접수 및 처리, 각종 민원서류 발급, 생활 정보 안내 등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개소 첫날인 지난 1일에는 개소를 기념하여 임시청사 첫 방문 시민인 서나리 씨(갈현동)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