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저널7호-10면】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 진로·진학 전문 컨설팅으로 사교육비 경감 기대
상태바
【의왕저널7호-10면】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 진로·진학 전문 컨설팅으로 사교육비 경감 기대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7.01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 으뜸도시 향한 발돋움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식(1)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진로·진학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3일 내손동 글로벌인재센터에서 김성제 시장과 김학기 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김영기, 서성란 도의원, 이은광 교육장 및 학부모 대표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왕 진로진학 상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는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초·중·고등학생 및 재수생 등 대상별 1:1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한다. 또한 진로적성검사, 학습 전략 컨설팅, 입시제도 및 대학 정시 설명회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식(2)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가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진로진학에 대한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왕시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으뜸도시 실현’을 위한 민선 8기 김성제 시장의 공약사항으로, 오전동 평생학습관 3층에 있는 오전상담센터와 내손동 글로벌인재센터 2층에 있는 내손상담센터 2개소가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화~금요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상담비용은 무료이다. (문의전화: 031-425-9134)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식(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