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저널8호-11면】 의왕시,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 및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 착공식 개최
상태바
【의왕저널8호-11면】 의왕시,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 및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 착공식 개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7.23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탐방로 단절구간 연결로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 통해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 박차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 및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 착공식’ 개최(1)

의왕시는 7월 20일 백운호수 일원 백운호수제방공영주차장에서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 및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 시행자인 백운PFV(주)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시․도의원을 비롯한 공사 관계자와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석했다.

백운호수 생태탐방로는 기존 2400m 구간이었으나, 이번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 훼손지 복구사업을 통해 500m 구간을 새롭게 개통해 백운호수 전체를 완전히 순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생태탐방로 전 구간 개통으로 그간 생태탐방로 단절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겪어 왔던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 및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 착공식’ 개최(2)

또한, 이날 착공식을 가진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는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에 따라 늘어나고 있는 도로 교통량을 해소하기 위해 백운호수 북측도로 860m를 2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백운호수 주변 도로는 전 구간 4차로 이상 확장되어 백운호수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교통 편익을 제공하고, 백운호수 주변 상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과 함께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가 마무리되면 의왕시의 브랜드 가치는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며,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 및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 착공식’ 개최(3)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 및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 착공식’ 개최(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