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저널8호-11면】 의왕시, 아르헨티나 잼버리 대표단에 다채로운 체험 제공... 잊지 못할 추억 선사
상태바
【의왕저널8호-11면】 의왕시, 아르헨티나 잼버리 대표단에 다채로운 체험 제공... 잊지 못할 추억 선사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8.22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계사, 백운119안전센터, 롯데몰 타임빌라스, 청소년 문화공연 등
▲잼버리단 의왕시 방문(1)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여한 아르헨티나 대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시는 지난 10일 아르헨티나 잼버리 대원들과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을 찾아 웜홀광장, 아쿠아월드 등을 관람했다.

이후 천년고찰로 알려진 ‘청계사’를 방문해 대원들에게 한국사찰의 매력을 알리고, 내 손 안의 청계사 프로그램을 통해 팔찌 만들기, 신중도 채색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또, 의왕소방서 백운119안전센터로 이동해 다양한 안전체험을 진행했다.

▲잼버리대원 광명동굴 방문(1)

 의왕시에 체류하고 있는 아르헨티나 잼버리 대표단이 10일 광명동굴을 방문해 더위를 식히며 즐거워하고 있다.

잼버리 대원들은 이날 광명동굴 관람에 이어 청계사 프로그램 체험, 백운119안전센터 안전체험, 롯데몰 타임빌라스를 방문하고, 저녁에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 라비디 팬플루트 공연 등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잼버리대원 광명동굴 방문(2)

체험 이후에는 수도권 최대규모 쇼핑몰인 ‘롯데몰 타임빌라스’를 방문해 쇼핑과 문화공간을 즐긴 후 의왕시청 대강당에서 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이 준비한 공연을 관람했다. 이 자리에서 대원들은 아르헨티나 특유의 흥을 뽐내며 공연팀에게 커다란 호응을 보내기도 했다.

10일 일정을 마친 아르헨티나 한 대원은 “의왕시에서 많은 배려를 해주고, 다양한 체험기회를 마련해 줘 한국의 멋과 맛, 정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잼버린단 시청 공연관람(1)

 의왕시에 체류하고 있는 아르헨티나 잼버리 대표단이 시의 세심하고 따뜻한 배려 속에 하루하루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난 8일 의왕시에 위치한 코레일인재개발원에 입소한 아르헨티나 대표단은 4박 5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대표단은 지난 9일 오전에 의왕시 왕송호수공원을 방문해 레일바이크와 스카이레일을 탑승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오후에는 조류생태과학관 관람 후 인근 대형마트를 방문해 친구들에게 줄 선물을 구입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 시간에는 의왕시 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브라보악단의 공연이 펼쳐졌고, 공연 중간에는 대원들이 함께 즐기며 어울리는 모습도 연출됐다.

시에서는 10일과 11일에 광명동굴(광명시) 관람, 청계사 프로그램 체험, 백운119안전센터 안전체험, 롯데몰 타임빌라스 방문, 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농업박물관(서대문구) 관람 등을 진행해 대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와 경기도의 문화관광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잼버리 대표단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대원들이 퇴소하는 날까지 조금의 불편함도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잼버린단 시청 공연관람(2)

김성제 의왕시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의왕시를 비롯해 경기도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체험한 특별한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대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챙겨 준 공무원들과 코레일인재개발원, 의왕경찰서, 의왕소방서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대표단은 오늘 서울로 이동해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업박물관을 둘러보고, 여의도 IFC몰을 방문한 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팝 콘서트에 참가할 예정이다.

▲잼버리단 백운119안전센터 방문
▲잼버리단 의왕시 방문(2)
▲잼버리단 의왕시 방문(3)
▲잼버리단 의왕시 방문(4)
▲잼버린단 시청 공연관람(3)
▲청계사 신중도 채색 체험(1)
▲청계사 신중도 채색 체험(2)
▲청계사 팔찌만들기(1)
▲청계사 팔찌만들기(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