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직원 대상 ‘성평등 골든벨’ 개최
상태바
안양시, 직원 대상 ‘성평등 골든벨’ 개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11.2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실천하는 성평등 조직문화’ 교육 및 퀴즈 대회 열어
▲안양시는 지난 20일 시청에서 직원 대상 _안양시 성평등 골든벨’을 개최했다 (1)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20일 15시부터 18시까지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직원 대상 성인지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안양시 성평등 골든벨’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성평등 골든벨은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과 부서별 대표 직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평등 조직문화 교육 후 교육 내용을 성평등 골든벨 퀴즈로 진행됐다.

양윤전 노무사(노무법인 서강)는 이날 ‘함께 실천하는 성평등 조직문화’라는 주제로 가정과 사회에서 요구되는 남성과 여성의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타파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강의했다.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가운데)이 안양시 성평등 골든벨의 수상자와 기념촬영을 했다

이어 성인지 개념, 양성평등 관련 용어 등을 복습하는 골든벨 서바이벌 퀴즈가 진행됐다. 이날 최후의 1인으로 최우수상은 자치행정과 장민희 주무관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갈산동 김민주 주무관, 장려상은 만안 건강증진과 권유나 주무관, 도로과 홍용준 주무관이 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조직문화는 물론 정책 추진에 성인지가 필수로 검토되어야 하기에 공직자의 성인지력을 향상시키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골든벨 퀴즈 문항과 해설을 직원 내부 행정시스템 ‘함께하는 성평등’에 게시하고 전 직원과 공유할 계획이다.

▲안양시는 지난 20일 시청에서 직원 대상 _안양시 성평등 골든벨’을 개최했다 (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