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빈대 예방을 위한 위생취약시설 등 특별 점검실시
상태바
과천시, 빈대 예방을 위한 위생취약시설 등 특별 점검실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11.24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생취약시설, 위생취약지역(비닐하우스) 등 취약시설에 대한

특별점검
▲과천시, 빈대 예방을 위한 위생취약시설 등 특별 점검실시(특별점검반이 거주용 비닐하우스 내 매트리스를 점검하고 있다)

과천시 보건소는 빈대 발생 및 전파 가능성이 높은 숙박시설, 목욕탕, 고시원, 거주용 비닐하우스 단지 등을 대상으로 오는 14일까지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과천시 보건소는 빈대 대응을 위해 지난 1일부터 방역기동반 2개팀과 전문 방역업체를 구성하고 빈대 의심 및 발생 신고시 현장 출동해 빈대 출현 여부를 확인하고 신속히 방제조치할 예정이다.

특히, 거주용 비닐하우스가 밀집해 있는 과천 7통 꿀벌마을에는 빈대 발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빈대 정보집과 자율점검표를 배부하고 방역기동반이 거주 주민들과 함께 빈대 발생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그 외 취약시설도 특별점검 일정에 맞춰 점검하는 등 빈대 발생 예방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김찬우 과천시 질병관리과장은 “빈대로 인한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연말까지 전문 방역업체와 협력하여 적극적인 방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빈대 발생 신고를 비롯한 각종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과천시 보건소(02-2150-3854, 3855)로 문의하면 된다.

▲과천시, 빈대 예방을 위한 위생취약시설 등 특별 점검실시(특별점검반이 체크리스트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