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민방위 업무 분야 우수기관 ‘3관왕’
상태바
안양시, 민방위 업무 분야 우수기관 ‘3관왕’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12.2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대비훈련(연습) 유공·민방위 업무 발전 유공·사회복무대상 복무관리 등

최대호 시장 “적극행정의 결과…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 것”
▲안양시가 올해 비상대비훈련(연습) 유공 등 민방위 업무 분야에서 우수기관 3관왕을 달성했다 (1)

안양시가 경기도 주관 ‘2023년 비상대비훈련(연습)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경기도·수도군단 주관 ‘2023년 화랑훈련 세미나’를 열고 경기서남부권 지역의 통합방위태세를 강화하는 한편, 안양시 통합방위예규 재발간 및 서명식을 추진해 관내 국가방위요소의 긴밀한 공조체계를 재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화랑훈련(6.12~16.), 을지연습(8.21~24.), 기술인력 동원훈련(10.25.) 등을 연이어 성공적으로 추진해 우수기관으로 꼽혔다.

앞서, 시는 모범적인 민방위 편성 및 교육훈련 등으로 지난 10월 행정안전부 주관 ‘민방위 업무 발전 유공’ 우수기관에 선정됐고,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이달 9일에는 병무청이 전국 1만여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제10회 사회복무대상 복무관리’ 유공 심사에서 안양시를 최우수기관(국방부장관 표창)으로 선정했다. 안양시가 사회복무요원의 근무 여건을 개선하고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전문 소양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점이 모범사례로 꼽혔다.

이에, 시는 올해 민방위 관련 분야에서 우수기관 3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15일 전수식에서 “우수기관 3관왕은 민방위 분야의 안양시 적극행정이 이끈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가 올해 비상대비훈련(연습) 유공 등 민방위 업무 분야에서 우수기관 3관왕을 달성했다 (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