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성란 경기도의원, ‘2023년 의정활동'
상태바
서성란 경기도의원, ‘2023년 의정활동'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12.26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성란 의원 개인사진

■서성란 경기도의원, ‘2023년 우수 의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서성란 부위원장(국민의힘, 의왕 2)은 12월 13일(수)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3 우수 의정ㆍ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상임위 베스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일간기자단 주최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에서 의안의 충실한 심의와 정책 제언은 물론 상임위 소관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비판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의정활동 등 모범이 된 업적을 평가하여 시상하고자 마련되었다.

서성란 부위원장은 경기도 여성ㆍ가족, 평생교육 정책의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해 2024년 예산안을 심의하고, 스토킹 예방 및 피해자 보호ㆍ지원 등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양성평등의 가치와 대안교육기관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등 경기도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 왔다.

또한, 2025년 초고령사회 간병대란을 예측하여 간병이 한 개인과 가정의 불행으로 종결되지 않도록 ‘외국인 간병인 비자 신설 및 제도화 방안 마련 촉구 건의안’을 추진하여 정부와 국회의 역할을 촉구한바 있다.

서성란 부위원장은 시상식에서 “언제나 도민을 위해 경청하고 할 수 있는 일을 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경기도의 발전과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성란 의원 단체사진

 

▲서성란 부위원장, ‘2023 경기보육인대회 공로패’ 수상

 

■서성란 경기도의원, ‘2023 경인매일 도정대상수상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서성란 부위원장(국민의힘, 의왕 2)124일 국가와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2023 경인매일 도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성란 부위원장은은 스토킹 예방 및 피해자 보호지원 등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양성평등의 가치와 대안교육기관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경기도 여성가족, 평생교육 정책의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해 2023년 예산안을 심의하는 등 경기도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 왔다.

또한, 2025년 초고령사회 간병대란을 예측하여 간병이 한 개인과 가정의 불행으로 종결되지 않도록 외국인 간병인 비자 신설 및 제도화 방안 마련 촉구 건의안을 추진하여 정부와 국회의 역할을 촉구한바 있다.

서성란 부위원장은 시상식에서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보다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경기도의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에서 경인매일 주최로 개최됐다.

 

서성란 경기도의원,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최우수상수상

서성란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부위원장(국민의힘, 의왕 2)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포럼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3년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최우수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고 외부기관의 객관적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는 지방자치단체의 행복지수와 의정활동을 평가하여 중앙지방간의 균형발전과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도를 높이는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표로 연구하고 있다.

이번 의정정책최우수상에서 지방자치단체 의원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는 선거공약 이행률, 출석률, 조례(제정개정) 대표 및 공동발의 실적, 동의안 및 결의안 등 처리 실적, 위원회 및 개인 의정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서성란 부위원장은 스토킹 예방 및 피해자 보호지원 등의 법적 근거를 마련, 외국인 간병인 비자 신설 및 제도화 방안 마련 촉구 등을 대표 실적으로 제시하고, 2023년도 대표 공약 이행률 100%, 본회의 출석률 100%, 조례 제개정 건수 총 45건 등 다양한 의정활동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시하여 좋은 평가를 얻었다.

서성란 부위원장은 시상식에서 경기도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다양한 의정활동에 정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여의도정책연구원 주최로 개최됐다.

▲서성란 의원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최우수상 수상

 

서성란경기도의원, ‘2023년 교섭단체 국민의힘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수상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서성란 부위원장(국민의힘, 의왕 2)1221()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3년 교섭단체 국민의힘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서성란 의원은 지난 1110일부터 1117일까지 경기도 여성가족국과 평생교육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소관 기관의 정책 추진과 예산 집행의 문제점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성란 의원은 대안교육기관 급식비 지원 현실화, 1인가구 포털 및 안심동행 지원 내실화, 북한이탈여성 지원 강화, 공공기관 임직원 잇단 성희롱 징계, 특수도서관 운영 내실화 등 문제에 대한 개선을 주문하는 등 도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다.

서성란 부위원장은 시상식에서 언제나 도민을 위해 경청하고 할 수 있는 일을 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경기도의 발전과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성란 의원 23년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