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년 해외봉사단 ‘기회 오다(ODA)’ 발대식…
상태바
경기청년 해외봉사단 ‘기회 오다(ODA)’ 발대식…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4.01.17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명 3주간 3개국에서 교육봉사·문화교류

○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캄보디아 3개국 6개팀으로 교육봉사활동 진행

- 1월 20일부터 2월 7일까지 국가별 파견 후 팀별 교육봉사와 문화교류 진행

○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선발 120명(경쟁률 13.3:1)

○ 해외 교육봉사와 문화교류 경험을 동시에 하는 기회 잡고자 참여 열기 ‘후끈’
▲기회오다 발대식 

경기도가 청년들의 해외 유명대학 연수와 일자리체험에 이어 해외봉사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도는 도 청년 120명이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우즈베키스탄 등 개발도상국 3개국에서 해외봉사 활동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청년 해외봉사단의 이름은 개발도상국에 대한 공적개발원조를 뜻하는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를 활용한 ‘기회 오다(ODA)’이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주관하는 ‘기회 오다(ODA)’는 12일 경기도청에서 공모를 통해 최종 선발된 봉사단원 120명과 함께 ‘경기청년 해외봉사단 ‘기회 오다(ODA) 발대식’을 열었다. 지난달 17일 마감된 봉사단원 공개모집에는 120명 모집에 1,596명이 지원해 13.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열띤 경쟁을 보였다.

국내 사전교육을 거쳐 본격적인 봉사단의 출범을 알리는 이번 발대식에서는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캄보디아에서 약 3주간 교육봉사를 수행할 6개 팀이 활동 계획을 발표하고, 임명장을 수여하며 단원들의 사명감과 봉사 의지를 다졌다.

해외 파견 지역은 ▲우즈베키스탄(타슈켄트) ▲베트남(호치민, 응에안, 하노이) ▲캄보디아(캄폿, 시엠립) 3개국 6개 지역이다.

오는 20일 출국해 다음 달 7일까지 국가별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봉사와 문화교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항공과 숙식 등을 포함한 봉사활동 경비 일체를 지원한다.

박승삼 경기도 경제투자실장은 “경기청년들의 해외봉사 경험이 더 나은 자기개발과 사회적 공헌의 기회 창출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해외봉사 참여 의지가 매우 높다는 것을 이번에 확인한 만큼 경기도는 청년들에게 ‘더 고른’ 해외봉사 참여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