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한중 청소년 온라인 문화교류 성공적으로 마쳐
상태바
의왕시, 한중 청소년 온라인 문화교류 성공적으로 마쳐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4.0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의왕시 홍보 및 한국문화 소개 등 청소년외교관 역할 해내...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관내 청소년 9명과 국제자매도시중국 셴닝시 청소년 9명이 참여하는 ‘한중 청소년 온라인 문화교류’를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3일까지 2주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마쳤다.

참여 청소년들은 해당 기간 동안 소셜미디어 위챗(WeChat, 微信)을 통해 일대일(1:1)매칭된 중국 셴닝시 어난(鄂南)고등학교원촨(溫泉)중학교 친구들을 만나 매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중청소년 온라인 교류 (1)

의왕시 청소년들은 의왕시 명소 등을 사전 조사하여 중국친구들에게 소개하고 한국음식·한글·K팝·K드라마·영화·문화재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문화를 중국친구들에게 알려줬다. 셴닝시 청소년들 또한 셴닝시와 중국의 문화를 의왕시 청소년들에 알려주며 서로간의 우정을 만들어갔다.

교류 마지막 날인 지난 3일 개최된 종료식에는 양 도시 관계자 및 참가청소년 21명이 참석하여 화상회의를 통해 한중 청소년들의 활동 소감을 전했고 2주간 우정을 나누었던 서로에게 코로나19 응원메시지를 전달했다.

의왕시 한 청소년은 “이번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며, “지난 2주간 언어와 문화의 벽을 넘어 다른 나라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었던 것이 내 인생에 있어서 정말 뜻깊고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셴닝시 어난고등학교에 다니는 한 청소년은“ 온라인을 통해 의왕시 친구를 만나고 의왕시와 한국의 문화에 대해 알게 되어 매우 즐거웠다.”면서, “한국과 중국의 우정이 오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중청소년 온라인 교류 (2)

이만재 자치행정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제교류의 하늘길은 막혔지만 소셜미디어라는 온라인매체를 통해 청소년교류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의왕시 청소년들이 교류할 수 있는 장(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