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지원공간 신규 입주기업 2차 모집
상태바
의왕시,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지원공간 신규 입주기업 2차 모집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07.17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일어울림센터 내 창업지원공간 조성, 4개 분야 32개 기업 모집

의왕시(시장 김상돈)포일어울림센터에 조성되는 창업지원공간에 입주할 잠재력 넘치는 입주기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1차 모집을 통해 19개 입주기업을 선발한데 이어, 이번 2차 모집에서는 스타트업지원센터(개방형·독립형), 창업보육센터, 기업성장지원센터 4개 분야총 32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창업지원공간 입주기업 모집(포일어울림센터 1)

지원자격은 지식서비스, 콘텐츠, 모빌리티, D.N.A.(Data, Network, Ai), 로봇, 게임, 핀테크 분야 1인 창조기업과 초기 스타트업으로 기술적,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공창업에 도전하는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저렴한 사무공간(개방형 무료)을 비롯해 화상회의실, 스튜디오, 메이커스페이스 등의 지원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특허, 회계,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지원과 함께 창업교육, 기업 간 네트워킹, 민간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 매니저 추천을 받은 우수기업의 경우 의왕시 중소기업육성자금과 전시회 참가비 지원혜택 등 초기 창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K-Startup과 의왕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7월 26일부터 7월 30일까지 의왕시 포일어울림센터 8층 스타트업지원센터 사무실로 방문접수하면 된다.(단, 스타트업지원센터 개방형 신청에 한하여 이메일로 접수 받음)

스타트업 창업지원공간 입주기업 모집(포일어울림센터 2)

입주기업 평가는 서류평가, 면접평가, 입주계약 순으로 이뤄지며 오는 9월에 최종 입주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포일어울림센터 창업지원공간은 의왕시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스타트업 육성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수많은 창업자들이 이곳에서 한층 더 성장하고 도약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하며 열정과 실력을 갖춘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업지원 공간 신규입주기업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시청 기업지원과(031-345-2367)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