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동권리옹호관과의 대화 및 교육 실시
상태바
의왕시, 아동권리옹호관과의 대화 및 교육 실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1.12.28 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중고생 아동권리교육, 인권변호사와의 만남 등
▲ 아동권리교육 (대면1)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23일 고천중학교에서 아동권리옹호관과의 대화 및 찾아가는 중고생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비대면 교육방법을 혼용해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의왕시 아동권리 업무협약기관인 NGO단체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 정욱재 지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고천중학교 2, 3학년 전체 아동을 대상으로 「같이 알아가는 인권이야기우리의, 우리에 의한, 우리를 위한 권리-인권’」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

▲ 아동권리옹호관과의 대화(비대면) (1)
▲ 아동권리옹호관과의 대화(비대면)

또한 의왕시 아동권리옹호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마한얼 인권변호사(사단법인 두루)는 1학년 전체 아동을 대상으로 ‘금쪽같은 내 권리’라는 제목으로 비대면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동권리에 대한 개념과 사례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였고 나의 인권에 대해서 접목해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라 뜻 깊었다”고 말했다.

또한 아동권리옹호관과의 대화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인권 변호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권리를 침해받거나 사회로부터 소외된 사각지대의 아동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우리시가 11월 9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함으로 아동친화적인 기반이 조성되었다는 평가를 받은 만큼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사업추진과 아동권리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아동권리교재 설명회 및 간담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