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 팝페라 콘서트 개최
상태바
의왕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 팝페라 콘서트 개최
  • 의왕미디어저널
  • 승인 2019.08.06 0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는 7월 18일(목)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회에 걸쳐 시청 대회의실에서 4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팝페라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은 기존 강의식 청렴교육 형식에서 벗어나 대중적인 팝(Pop)과 오페라(Opera)가 접목된 장르의 팝페라 콘서트 형식으로 2시간동안 진행됐다.

콘서트는 팝페라 가수의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지금 이순간” 오프닝 곡을 시작으로 “오솔레미오”, “네순도르마” 뿐 아니라 “대성당의 시대” 등 수준높은 공연을 선보였으며, 직원간 소통과 배려를 통해 서로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참석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콘서트에 참여한 한 직원은 “전문 강사의 청렴도 분석으로 우리 시 청렴도 수준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었으며, 식상하지 않은 수준높은 공연을 가미한 청렴교육이라 감성도 풍부해지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청렴 콘서트를 주관한 최복용 감사담당관은 “공직자에게 청렴이란 열 번 백 번 말해도 부족함이 없는 공직자의 기본자세이자 시민들이 가장 염원하는 단어이다. 오늘 팝페라 콘서트를 통해 청렴 의무를 마음속 깊이 새겨 의왕시 직원 모두가 이러한 청백리의 공직자 모습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왕시는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교육 이수제, 청렴 소통의 시간 운영, 1부서 1청렴시책 운영, 클린명함 사용 의무화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