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저널1호-5면】‘의왕저널’이 뽑은 ‘2022년 의왕시 10대 뉴스’
상태바
【의왕저널1호-5면】‘의왕저널’이 뽑은 ‘2022년 의왕시 10대 뉴스’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2.12.24 0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김홍종 전 국토부 행복청 대변인, 의왕도시공사 제5대 사장 취임

○의왕시의회의 인사청문회 통해 도덕성과 전문성 검증받아
○의왕도시공사 김홍종 신임사장 취임식 후 현장부터 찾아

김홍종 전 국토교통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대변인이 14일 의왕도시공사 제5대 사장으로 취임했다.

의왕시의회의 인사청문회를 통해 도덕성과 전문성을 검증받은 김홍종 사장은 14일 오전 김성제 의왕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코로나 상황 및 대내외 여건 등을 고려해 내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진행했다.

▣ 김홍종 신임 도시공사 사장 프로필

▶대전 출신, 충남대 사학 학사

▶충남대 행정대학원 일반 행정학

▶1988년 대전지방국토관리청 건설총괄과에서 공직생활 시작▶서울지방국토관리청 관리국장

▶국토교통부 항공안전정책관리실 과장 역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대변인, 30년간 국토부에 봉직

▶2019년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 거쳐

▶2022년 제5대 의왕도시공사 사장 취임

이날 취임사에서 김 사장은 “고양도시공사 사장으로 재임하면서 얻은 행안부 경영평가 3년 연속 최우수 공기업 달성 등의 다양한 업무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참여와 혁신의 책임경영, 고객중심 경영실천, 미래 일자리 창출 시민기업 육성, 주요 핵심사업 집중육성, 효율적인 시설관리운영 등 5대 전략을 통해 의왕도시공사를 책임지고 이끌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김홍종 신임사장 사장 취임식 직후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찾아...

이날 직원들과의 소통 시간을 짧게 가진 후 취임식 장소 인근 장안지구 현장을 찾아 담당 실·팀장에게 현안에 대해 보고받고 해결방안을 조속히 검토하여 추진해 나갈 것을 지시했다. 또한 중점적으로 공공청사부지, 아동커뮤니티센터부지, 윗골·아랫골에 위치한 저류지 등 미해결 민원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주민의견 수렴을 강조했다.

김홍종 신임사장은 “지역주민들이 바라는 사안들에 대해 도시공사 전 임직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시의회 및 유관기관들과 협력한다면 안 될 일이 없을 것”이라며 “주어진 현안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을 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의왕도시공사는 향후 3년간 김 사장의 리더십과 함께 현재 추진 중인 백운,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필두로 오매기지구와 왕곡지구, 본사 사옥 건립 등 당면한 주요 현안에 대해 지역주민을 비롯한 유관기관들과 협의와 소통을 통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