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저널2호-3면】 신년특집 새해인사
상태바
【의왕저널2호-3면】 신년특집 새해인사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2.0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성제 의왕시장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공약사업과 주요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의왕시장 김성제입니다.

2022년은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와 115년 만의 집중호우, 이태원 참사 등 그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그럼에도 시민의 힘으로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시민과 함께 민선 8기의 힘찬 출발을 알린 뜻 깊은 한 해기도 했습니다.

민선 8기가 출범한지 6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시간은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공약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실행방안을 마련하고, 주요사업의 추진방향을 결정하는 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새롭게 시작된 2023년은 민선 8기 시정의 실질적인 원년으로, ‘희망찬 미래도시 생동하는 푸른의왕’을 향해 힘차게 전진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올해를 의왕시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지난해 수립된 공약사업과 주요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의왕시가 수도권 최고의 명품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시장으로서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을 수립‧시행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의왕시가 수도권 중심도시, 친환경 명품도시로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아낌 없는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 번영과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의 기운을 받아 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 그리고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소영 민주당 의왕과천 국회의원

“시민들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여정에 함께 합니다”

의왕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의왕시 과천시 국회의원 이소영입니다.

작년 한 해, 수많은 사연과 이야기를 만들며 우리의 삶 한 장을 장식했던 2022년이 저물고, 2023년 새로움과 희망을 안겨주는 새해가 밝았습니다.

어제의 연속된 오늘이지만 새로운 마음을 세워 볼 수 있는 것이 새해가 주는 큰 축복인 것 같습니다.

다시 또 우리 앞에 주어진 한 해,

의왕시민 여러분들과 지역 교감을 넓히면서 공정한 보도와 폭넓은 시선으로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해주시기를 기대하고, 기본에 충실한 언론사의 역할과 뉴미디어를 담아내는 플랫폼의 역할을 해주시리라 생각합니다.

시민들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긴 여정에 의왕저널과 손을 맞잡고 함께 나아가길 소망하며, 희망찬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 의왕시 과천시 국회의원 이소영 드림.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지혜를 경청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의왕시의회 의장 김학기입니다.

다사다난했던 임인년이 지나가고 어느덧 희망찬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과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시민 여러분께서 자발적으로 협조해주시고 솔선수범해주신 덕분에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고생하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올 2023년은 무엇보다도 대내외적인 경제상황이 우리를 어렵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는 단합하여 난관을 극복해 온 만큼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만들기 위해 저희 의왕시의회는 시민들의 지혜를 경청하고, 시정 활동을 철저하게 살펴 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당협위원장

“명품도시 의왕 건설을 위해 마중물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16만 의왕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각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우리에게 매우 지치고 힘든 시간들이 많았습니다. 코로나19로 멈춰졌던 일상이 조금씩 제자리를 잡아가기는 했지만, 고금리·고물가·고환율 이른바 삼중고의 늪은 시민들의 삶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미·중 패권 싸움으로 인한 에너지·공급망 위기는 물가 상승으로 이어져 국내외 경제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습니다. 여기에 이태원에서 발생한 핼로윈 참사로 온 국민이 충격에 빠지기도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새해는 언제나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과 설렘을 갖게 합니다. 우리의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을 것이라는 믿음을 통해 새로운 출발을 다짐합니다. 예로부터 검은 토끼는 지혜와 풍요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2023년의 내일은 검은 토끼의 기운을 받아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가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난 1월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으로 취임하면서 의왕시민을 위해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많은 시민들을 만나며 경청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집권여당의 당협위원장으로서 지역 정치인들과 힘을 모아 의왕시민을 위한 정책사업, 국도비 예산들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의왕 시민여러분들의 초미의 관심사인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의왕시와 함께 손을 맞잡고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명품도시 의왕 건설을 위해 저 최기식이 마중물이 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의왕의 미래를 새롭게 그리는 국민의힘이 되겠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들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