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내손2동, 주민 대상 후원물품 선호도 설문결과 의왕사랑상품권 가장 선호
상태바
의왕시 내손2동, 주민 대상 후원물품 선호도 설문결과 의왕사랑상품권 가장 선호
  • 의왕미디어저널
  • 승인 2019.09.1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한부모 가족 등 579세대 대상 설문조사 진행

의왕시 내손2동은 지난 8월 한달간 관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저소득 한부모가족 등 579세대를 대상으로 후원물품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후원물품을 받는 수혜자의 의견을 수렴해 이웃돕기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민간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추진됐다.

조사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한 저소득층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조사 결과 의왕사랑상품권(16%), 쌀(15%), 라면(12%) 등의 순으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과일, 김, 두유, 햄, 참치, 생필품, 식용류, 컵밥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전체 참여자 중 남성이 39%, 여성이 61%를 차지했으며, 가구 구성원은 1인가구 60%, 2인가구 25%, 3인이상가구 15%로 1인가구의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조이현 내손2동장은“이번 설문조사는 복지 대상자의 욕구를 파악해 사업 추진에 반영한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며“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면서 주민들이 원하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