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백운중학교 생명존중 교육..“지금 내 친구는...?”
상태바
의왕 백운중학교 생명존중 교육..“지금 내 친구는...?”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2.10.19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 생명사랑 자살예방교육
▲ 생명존중 교육(1)

의왕시보건소가 운영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0월 11일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하여 의왕시 백운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지금 내 친구는...?”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정수봉 센터장(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은 학업, 대인관계, 정신건강문제 등 다양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청소년기의 자살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 센터장은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살 전 경고 신호를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며,‘내가 사라지면 모든 것이 해결될 거야’, ‘모든 것이 귀찮고 너무 외로워’등의 언어적 신호와 수면·식욕의 변화, 대인기피, 주변정리 등의 행동적 신호를 경고 신호로 소개했다. 또한, 이러한 자살경고 신호를 잘 숙지해 가족, 친구, 동료 등이 이와 비슷한 신호를 보내고 있는지 살펴보고 만약 도움이 필요하다면 자살 및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1577-0199) 또는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문의하도록 당부했다.

의왕시보건소장은 “생명존중 교육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의왕시보건소 별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458-0682)로 문의하면 된다.

▲ 생명존중 교육(2)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