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의정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의정부문 대상 수상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2.12.25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1)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은 22일 경기기자협회가 주최하는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채훈 의원은 제9대 의왕시의회 초선 의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역임하면서 예산낭비 사례를 막고 시 재정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노력했으며 불합리한 제도에 대하여는 제도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왕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한 의원은 장애인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하여 의왕시의회 본회의장 5분 발언을 통해 시의회 및 시 청사 등의 공공시설에 장애인이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배리어 프리’ 운동을 제안하였으며, 금년 의왕시 행정기구 조직개편안에 장애인 전담부서를 확대하는 의견을 제시하여 반영시키는 등 장애인이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한채훈 의원은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어깨가 무겁다.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더 낮게 더 겸손하게 열심히 일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기자협회의 이번 시상식은 한반도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정치․사회․문화․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각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여 그 공로를 치하하고자 마련됐으며 국회의원, 지자체장,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을 비롯한 경제인, 교육․소방공무원, 청소년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