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전기·저상버스 7대 오는 21일 본격 운행 개시
상태바
과천시, 전기·저상버스 7대 오는 21일 본격 운행 개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7.0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광창교 임시차고지에서 신계용 시장 등 관계 공무원 참석한 가운데 사전점검 및 시승식 가져
▲과천시, 전기저상버스 7대 21일 본격 운행 시작(신계용 과천시장 사전점검 모습)

과천시가 확대 도입한 전기·저상버스 7대가 오는 21일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한다.

신계용 과천시장과 관계부서 공무원 등은 운행에 앞서 지난 15일 광창교 임시차고지(과천동 140-114)에서 사전점검 및 시승식을 가졌다.

전기·저상버스는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친환경자동차로 대기환경 개선과 온실가스를 낮추는 등의 효과가 있다. 또한 진동과 소음이 적고 차체가 낮게 설계되어 고령자, 어린이,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가 이용하기에도 매우 편하다.

과천시는 친환경 대중교통 구축과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지난해 전기·저상버스 3대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는 이번에 운행을 시작한 7대를 포함하여 총19대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후, 2024년에는 관내 버스 전체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할 방침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전기·저상버스는 과천지식정보타운과 원도심을 잇는 마을버스 3번, 시내버스 7번에 증차 및 교체분으로 투입되어 지식정보타운 입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전기·저상버스 도입으로 시민  들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과천시, 전기저상버스 7대 21일 본격 운행 시작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